“응급재난 대응을 위한 새로운 길이 될 수 있도록...”

존경하는 한국응급재난학회 회원여러분
제1대 한국응급재난학회 회장 권려원입니다.

저는 임상과 교육 현장에서 응급재난에 관심있는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응급재난학회를 창립하여 제1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응급 의료 체계는 1990년 전국민 의료보험이 실시되면서 국민의 의료수요 증가, 인구 고령화, 도시집중화, 다양한 재난사고로 인해 단기간에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회원들은 의료인,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면서 응급 의료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응급재난 교육의 씨앗을 뿌리고 꽃을 피우는 성장의 시기로 나아가기 위해 응급재난 교육, 연구, 실무를 선도하는 학회가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국응급재난학회는 응급재난 교육, 연구, 실무를 선도하는 학회가 되기 위해 지속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응급재난 대응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 수 있도록 학술대회와 세미나 개최, 연구자 지원 프로그램, 학회지 질 향상과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전문가 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응급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모색할 것입니다.

학회의 창립과 활동을 위해 준비하고 이끌어주신 임원진과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응급재난 분야에서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회원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대 한국응급재난학회 회장 권려원